PMS 증후군 증상과 해결법

반응형
반응형

우선 이 증후군은 월경 전 증후군이라고 해서 1달에 1번 여성들에게 찾아 오는 생리와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월경이 시작하기 전 통증이 생긴다거나 불안함 등의 심리적인 변화가 과도하게 나타나는것을 말하는데요, 그날이 다가오면 누구나 예민해지고 아랫배나 허리 부근이 땡긴다거나 통증이 은은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이 과도해진다면 PMS증후군 증상과 해결법을 찾게 되죠. 이왕이면 무탈하게 지나가고 싶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는 원래 생리통이 심한 편이야 라는 말로 지나갈 수 있지만 이러한 부분에도 문제가 있는 것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 통증은 좋은 징후가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생리 전 나타나는 변화들은 가임기 여성 기준 75%가 겪고 있는 부분이지만 이 중 5~10% 정도는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하게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러니 이 부분에 대해서 알고 어떻게 개선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PMS증후군 증상과 해결법은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만큼 명쾌하게 진단을 내리기 어려운데요, 대체적으로 알려져 있는 부분은 프로스타글란딘이 과잉 분비 되거나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 세로토닌 부족이나 면역 반응의 이상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나에게 전후증상이 심하게 나타난다 라고 느끼실 때 불안함이 더 증폭될 때도 있을 거에요. 정신적으로 불안한 감정이 드는 상태라면 더 악화가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변화들이 시작된다면 우선 생활습관부터 간단하게 개선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이나 생활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통증이나 변화들이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우선 흡연이나 음주 등과 같은 안 좋은 습관들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은 오히려 이러한 감정적인 문제를 증폭시킬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에서도 이렇게 개선을 할 수 있으며 평소 주기적인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 주는 것 또한 좋습니다.

또한 PMS증후군 증상과 해결법으로는 조금씩 자주 먹어주면서 과식을 피하시는것이나 칼슘, 마그네슘 등과 같은 영양제를 섭취하시는것도 좋을 것입니다. 만약 감당하기 힘들 정도라면 내원을 하여서 진통제를 처방 받는다거나 호르몬 불균형이 의심된다면 호르몬에 대한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나타나는 다양한 변화에 대해 어려움도 느끼실 수 있고 질환적인 문제들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대처하시느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고통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유 다이어트 괜히 빠지는 게 아니에요  (0) 2021.08.26
스노우 디즈니 필터 사용법  (0) 2021.08.20
수박껍질 버리는 법  (0) 2021.08.20
백신 교차접종 후기  (0) 2021.08.20
임플란트 수술 후 음주  (0) 2021.08.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