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교차접종 후기

반응형
반응형

교차접종

최근에 코로나19 백신이 연령대별로 나눠졌잖아요. 특히 지금은 예약 후 접종을 받는 방식으로 바뀌어 있죠. 그래서 전에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으셨던 분들은 어쩔 수 없이 화이자로 바꿔서 2차를 받게 되었어요. 혹여나 약품이 섞이거나 하면 안 좋은 상황이 오는 거 아닐까 불안해 하며 백신 교차접종 후기를 찾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교차접종

워낙 코로나19 백신 자체가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높았기 때문에 더 불안해 하실 수 있어요. 한 가지로 2차 단계까지 맞는 것도 불안한데 두 가지를 교차적으로 맞아야 한다면 당연히 불안감이 증폭되기 마련인데요, 아스트라제네카를 1차로 맞았다면 8~12주 뒤에 2차 접종을 맞아야 하고 화이자의 경우 4~6주 뒤에 2차 접종을 맞아야 합니다.

교차접종

그래서 시간이 되어 어쩔 수 없이 화이차를 2차로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섣불리 결정을 하기 전에 충분히 백신 교차접종 후기를 살펴본 후 시작을 하고 싶으시죠. 우선 대표적으로 첫째 날에는 큰 부작용이나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요. 보통 이러한 접종을 맞았을 때 근육통이라던가 발열 이런 증상들이 시작될 수 있는데 교차를 했다고 해서 더 심해진다거나 없던 증상들이 생기지는 않는 것 같아요.

교차접종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부작용은 울렁거림, 발열, 근육통, 관절통 등이 있어서 접종을 맞게 되면 2~3일은 집에서 휴식을 충분히 취하는 것을 권해 주고 있죠. 그러나 1~3일까지는 아무 문제가 나타나지 않다가도 3~5일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를 경험하신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교차로 맞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도 돌 때가 있었죠.

교차접종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없다고 방역당국에서 설명을 했기 때문인데요, 국내에서도 이런 방향을 권고하고 있지만 캐나다나 프랑스, 독일, 스페인에서도 이러한 방식으로 교차접종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옥스포드대 연구 결과로는 1, 2차 백신을 동일하게 하는 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방식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교차접종

때문에 백신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상태라면 교차적으로 맞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개인적인 백신 교차접종 후기를 찾아보는 것 말고는 안전성 데이터가 확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알아보실 때에 충분히 고민을 해 보신 후에 결정하시는것이 자신을 위한 선택이 될 거에요.

교차접종

사실 젊은 세대보다는 부모님 세대가 많이 걱정 되기 마련일텐데요, 나이에 따라서 맞게 되는 백신이 달랐지만 이제는 거의 통합이 되다시피 변화하면서 1차와 2차가 달라도 될까 라는 불안감이 생기기 마련이잖아요.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나와 있는 사례가 없으니만큼 결과를 예측하고 방문하기 어려우니만큼 충분히 고민을 해보신 뒤에 예약을 잡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PMS 증후군 증상과 해결법  (0) 2021.08.20
수박껍질 버리는 법  (0) 2021.08.20
임플란트 수술 후 음주  (0) 2021.08.13
무료(웹툰)만화 보는 방법  (3) 2021.08.13
밤에 더 빛나는 러닝화  (0) 2021.08.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